•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즐겨찾기회사소개지역방송회사소개위약금조회

제목

대전교통문화연수원 키즈데이 안전체험을 즐겨요

기자이형직 시민

등록일시2018-05-16 18:39:25

조회수6,823

사회/스포츠

■CMB 대전방송 뉴스

 

<아나운서>
CMB와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가 함께 만드는 시민기자단 뉴스입니다. 
중부권 최대의 교통안전체험을 보여주고 있는 대전교통문화연수원에서 야외체험장을 재개장하고 어린이날을 맞아 ‘대전교통문화연수원 키즈데이’행사를 개최했는데요. 가족들과 함께 다양한 안전체험교육과 체험을 통해 즐거운 어린이날을 맞이한 현장을 이형직 시민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기자>
봄내음이 가득하고 잔디와 나무들이 아름다운 5월을 맞아 꼬마열차를 가족들과 함께 타면서 즐거운 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네  이곳은 지난 4월17일 재개장한 대전교통문화연수원 야외체험장입니다. 철도건널목에서 기차가 지나가는 것을 기다리며 꼬마기차는 안전하게 꼬마열차 체험장으로 들어오고 있습니다.

 

교통안전체험교육장으로 2000년도에 개장한 대전교통문화연수원에서는 어린이날을 맞아 연수원 내 교통안전 체험관과 올해 새롭게 선보이고 야외체험장을 대상으로 2인용 삼륜자전거, 야외체험장 꼬마열차, 교통사고 체험 시뮬레이션 등을 어린이날을 맞아 ‘키즈데이’행사로 진행하였습니다. 

 

▶ 임유경
아이들이 교통안전교육에 대해 실제 체험을 통해서 배워볼 수 있는 좋은 경험이 된 것 같습니다.

 

▶ 최세윤 / 대전시 유성구 전민동
삼륜 자전거를 탈때에 되게 재미있었어요. 횡단보도를 건널 때 ‘멈춘다, 살핀다, 손든다, 본다, 건넌다’를 이런 부분들을 잘 지켜야겠어요.

 

▶ 노정선 팀장 / 대전교통문화연수원 관리운영팀
안녕하세요. 대전교통문화연수원 야외체험장입니다.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저희가 ‘키즈데이’ 행사를 개최하고 있는데요. 지금 보시다시피 어른과 자녀가 함께 삼륜자전거를 타고 있습니다. 대기인원도 많이 있고 상당히 인기가 있습니다. 앞으로는 전동카트와 꼬마열차도 운영되고 있고요. 모노레일자전거 등 새로운 시설물을 더 보강될 예정으로 많은 분들이 오셔서 즐겨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대전교통문화연수원 키즈데이 행사에서는 교통사고 예방을 위하여 아이들이 교통표지판에 대하여 쉽게 알 수 있도록  부대행사로 ‘교통표지판 페이스페인팅’을 그려주기 체험.

햇빛을 받으면 색이 변하는 전화번호 팔찌 만들기, 세팍 타크로공 만들기체험, ‘그림이 살아나요증강현실 소방차 만들기 체험’을 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밖에도 연수원 실내에서 가족들이 많이 나들이를 가는 5월 가정의달을 맞아 어린이와 아빠가 자동차전복사고체험을 직접 체험해보면서 안전벨트 착용에 대한 중요성을 알게 되고 온 가족을 위해 전 좌석 안전벨트가 필수라는 점을 알게 된 시간이었습니다.

 

▶김화진 / 대전시 동구 자양동  .
안전벨트를 꼭 (평상시 안전벨트를 매지 않았는데) 이번부터는 안전벨트를 꼭 하고 여행을 갈 때 해야겠습니다.

 

▶ 김태율 / 대전시 서구 도안동
일단은 신기하기도 했고요. 사고 발생 시 안전벨트를 매야 한다는 점에 대하여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현장싱크
안전벨트를 꼭 매야지 큰 사고로 이어지지 않는다는 점을 배웠어요.

 

▶ 한상훈 / 대전시 유성구 지족동
생각보다 회전하고 전복하는 것에 대해서 뉴스나 책에서만 봤는데 막상 체험을 해 보니까 좀 어지럽기도 합니다. 운전할 때 조심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권영희 안전교사 / 대전교통문화연수원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이해서 가족과 함께 교통문화연수원을 찾아온 많은 관람객들에게 우리가 어떻게 하면 자신의 몸에 지킬 수 있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3층에서는 횡단보도 안전하게 지키기를 통해서 어린아이들이 교통 역사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고 2층에서는 지하철을 통해서 지하철 화재를 대비해 어떻게 안전하게 대피하는지 알아 볼 수 있는 공간을 통해서 함께 시간을 보내기도 했습니다. 1층에서는 우리가 꼬마체험, 삼륜자전거안전체험 등 야외체험을 통해서 가족과 나들이를 통해 우리가 어린이날을 통해 보낼 수 있는 뜻 깊은 공간을 맞이했습니다.

 

▶현장싱크
자동차는 불빛으로 안전신호를 보낸답니다. 우리 친구들이 지금부터 일어나서 안전체험교육을 하는 자동차 뒤쪽으로 가서 확인을 해볼까요요. 우리 친구들이 자동차 주변에서 놀고 있을 때 자동차가 신호를 보내요. 어떻게 신호를 보내는가 하면 불빛이 들어옵니다. 무슨색 불빛이 들어왔어요 친구들? 빨간색, 하얀색 불빛색깔이 들어왔네요. 이 불빛은 운전자가 보내는 신호예요. 애들아 내가 지금 차를 후진 할 것이니까 모두 비켜라는 신호를 보내는 것입니다.

 

이 밖에도 대전교통문화연수원에서는 다양한 교통안전체험교육을 함께 하실 수가 있습니다.

 

▶ 노정선 팀장 / 대전교통문화연수원 관리운영팀
(대전교통문화연수원을 방문하는 방법은) 한빛탑 뒤편에 대전교통문화연수원에 간판이 보입니다. 간판을 보시고 오시면 되겠습니다. 차로 오시는 분들은 대전무역전시관 통해서 오시는 길에 교통문화연수원이 가는 표지판 있습니다. 그 표지판에 따라서 오시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형직 시민기자
네, 이곳은 대전교통문화연수원입니다. 이곳에서는 4월17일 야외체험장을 재개장하고 5월5일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키즈데이 행사를 야외체험장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5월 5일 어린이날 안전체험교육을 받은 어린이들의 즐거운 표정과 가족단위 방문객 등 많은 분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시민기자 이형직입니다.

#CMB대전방송 #뉴스와이드 #굿뉴스 #대전시 #대전 동구 #대전 중구 #대전 서구 #대전 대덕구 #대전 유성구 #충청남도 #공주시 #보령시 #논산시 #계룡시 #부여군 #서천군 #금산군 #세종시 #대전교통문화연수원 #키즈데이

 

[Copyright (c) by cmbdj.co.kr, Inc. All rights reserved]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사진제목
정부, 유류세 인하 조치 2개월 추가 연장이채령 기자 [2024.04.17] [3,264]

[아나운서]정부가 중동 사태로 인한 경제적 불확실성에 대응해 유류세 인하 조치를 2개월 더 연장하기로 했습니다.[기사]현재 휘발유 유류세는 탄력세율 적용 전 820원에서 205원 낮춘 리터당 615원이며, 경유와 LPG ..more
농산물 가격 안정세… 출하량 증가 영향금채윤 기자 [2024.04.17] [3,403]

[아나운서]대전 지역 농산물 가격이 안정세를 되찾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기사]14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농산물유통정보에 따르면 대전의 12일 대형마트에서 판매되는 대파 소매가격은 2,640원으로 전..more
대전 어린이보호구역 음주 사망사고 피의자 항소심..박현수 기자 [2024.04.17] [3,632]

[아나운서]대전 어린이보호구역에서 음주운전을 하다 9살 어린이를 숨지게 한 60대에게 항소심에서도 중형이 선고됐습니다. [기사]대전고법 형사3부는 지난 16일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어린이보호구역 치사상..more
대전 동구 직장운동경기부 소프트테니스팀 창단식 ..금채윤 기자 [2024.04.17] [3,579]

[아나운서]대전 동구가 직장운동경기부 소프트테니스팀 창단식을 열었습니다.[기사]행사는 경과보고, 임명장과 단기수여, 축사,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으며, 초대 감독으로는 국가대표 출신 양동훈 선수가 선임..more
세종 운전면허시험장 조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이채령 기자 [2024.04.17] [3,249]

[아나운서]17개 광역시도 중 유일하게 운전면허시험장이 없었던 세종시에 운전면허시험장이 조성됩니다.[기사]세종시는 이를 위해 도로교통공단, 세종도시교통공사와 업무협약을 맺었으며, 도로교통공단은 사업..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