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즐겨찾기회사소개지역방송회사소개위약금조회

제목

도란도란 친구사랑캠프

기자충남도교육청 박경윤

등록일시2018-08-01 18:00:43

조회수4,634

교육/경제

■ CMB 대전방송 뉴스

 

<아나운서>

 

아이들의 생활공간이 좁아지면서 친구들과 함께 우정을 쌓을 기회가 점점 줄고 있는데요. 충남에듀있슈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아 친구들과 함께하는 도란도란 친구사랑캠프가 열렸습니다. 그 현장을 박경윤 리포터가 전합니다.

 

<기사>

 

친구들을 만나러 떠난 곳은 산 좋고 물 좋은 경북 칠곡의 한 수련원. 설레는 발걸음으로 하나~ 둘 도착하는 우리 친구들의 모습이 보이는데요.

 

도란도란 친구사랑캠프를 위해 충남도 내 200여 명의 중학생들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12일 동안 친구와 함께 마음을 나누고 행복을 나누는 오늘의 우정캠프! 과연 어떨지 기대가 되는데요~


오늘 캠프가 우정캠프라고 들었어요. 굉장히 소재가 독특한 것 같은데 우리 충남학생들이 어떤 것을 얻어갈 수 있는 캠프가 될까요?

 

한길자 장학사 / 체육인성건강과

이번 캠프는 충남 학생들이 서로 마음을 나누며 친구사랑을 실천하고 건강한 학교 문화를 조성하고자 마련했습니다. 서로에게 친구가 되어주며 자존감을 회복하고 학교적응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

 

드디어 시작된 신나는 우정캠프!

 

그 첫 번째는, 오감으로 자연을 느껴보는 팀워크 트레킹인데요.

 

향기를 맡아보도록 할 건데...

 

직접 만져보고~ 나뭇잎의 향도 맡아보고~ 숲과 교감하며 오감을 깨우는 체험에 열심히 참여하는 모습이죠~ 아니 그런데... 대체 뭘 보고 있는 건지...? 우리 친구들 이번엔 다들 거울을 요상하게 들고 뚫어져라~ 쳐다보더라고요!

 

궁금한 건 못 참는 저도 한 번 들여다봤는데요! 거울 속 나무 알고 보니~ 거울을 통해 새로운 시각으로 숲을 바라보면서 상상력과 창의력을 쑥쑥~ 키우는 활동이라고 합니다.

 

우리친구들 지금 캠프 와서 숲길을 걷고 있잖아요. 너무 더운 것 같은데 안 힘들어요?

 

김유민 / 학생

학교에서 공부만하다가 이곳에 와서 자연을 직접 느껴보니까 덥긴 한데 재미있습니다.

 

이야~ 재미있어요? 우리친구는 땀 정말 많이 흘리는 것 같은데 어때요?

 

임진아 / 학생

친구들하고 항상 카페나 노래방에서 놀다가 숲에 와서 체험하니까 기분도 좋아지고 어릴 때 뛰어놀던 것도 생각나고 그럽니다.

 

뜨거운 더위를 뚫고 일일 숲속탐험대가 찾은 이곳은?!

보기만 해도 시원해지는 계곡인데요~!

 

야트막한 계곡물에 풍~덩 발을 담그고 있으니 무더위는 온데간데 없고~ 친구들과의 행복한 추억거리도 하나 더 생겼습니다.

  

여러분 즐길 준비 되셨나요? 캠프의 묘미는 뭐니뭐니해도 저녁부터가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바로 심쿵 콘서트가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과연 어떤 것들이 우리 친구들의 마음을 심쿵하게 만들지 지금부터 심쿵콘서트 현장 속으로 들어가 보시죠~!

 

알찬 하루 끝에 학생들을 기다리고 있는 심쿵스쿨콘서트~!

 

우리 친구들을 심쿵하게 만드는 초대 가수들의 공연으로 여름밤 멋진 추억을 만드는데요.

 

좋은 친구들과 함께 하니 더욱 더 즐거운 오늘 밤이겠죠.

 

이번에는 인기 랩퍼 서출구가 초대 손님으로 등장했는데요.

 

인기가수가 털어놓는 학창시절의 고민... 그리고 극복해나가는 과정을 들으며 나의 고민을 털어놓기도 하고, 조언도 얻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습니다.

 

서출구 / 가수

내가 우직하게 밀고나갈 줄 알아야 합니다. 중간에 흔들리지 말고 중간에 부모님의 걱정 때문에 다른 길로 빠지지말고 지금은 부모님의 말을 안 듣더라도 나중에 열 배로 갚으세요. 백 배로 갚으세요. 꼭 그래야 합니다.

 

인생선배의 조언을 마음깊이 새기고~ 다시 한 번 신나게 즐길 시간~! 가지고 있던 고민들은 훌훌~ 털어버리고 친구들과 함께 공연을 즐기며 스트레스도 날려버립니다.

 

흥겨웠던 공연을 마치고 오늘 함께했던 친구들과 다함께 둘러앉아보는데요. 오늘 쌓았던 우정을 다지고 앞으로 서로의 학교생활을 응원하며 케이크에 불을 붙여봅니다.

 

오늘 하루 종일 함께 있었잖아요 친구에 대한 생각의 변화 있자 않을까 생각이 드는데 어떤 변화가 있을까요?

 

공민석 / 학생

친구란 (항상 옆에 있는) 여태 공기 같은 존재인줄만 알았는데 이 캠프에 참여해보니까 친구가 옆에 있어서 소중하다는 걸 알게 됐습니다.

 

여러분 이런 말이 있어요 말하지 않아도~’ 말하지 않으면 몰라요~ 친구에게 오늘만큼은 낯부끄럽고 굉장히 오글오글 거리긴 하지만 사랑고백을 한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번 눈을 마주보고서 준비 시 작!

 

수련아 이 캠프를 통해 더욱더 가까워지자 사랑해 오늘 여기 데려와줘서 고맙고 여기 와서 좀 더 친해진 것 같고 앞으로도 더 친하게 지냈으면 좋겠어 사랑해

 

우리 친구들, 우정 언제까지 갈 겁니까?

 

성인돼서까지 죽을 때 까지

 

무덤까지 약속할 수 있어요?

 

친구와 함께하는 이번 캠프를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배려하며함께 성장할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 됐습니다.

 

친구야 사랑해!

 

이번 캠프를 통해서 우정의 의미를 잘 알아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도란도란 친구사랑~!

 

#CMB대전방송 #뉴스와이드 #굿뉴스 #대전시 #대전 동구 #대전 중구 #대전 서구 #대전 대덕구 #대전 유성구 #충청남도 #공주시 #보령시 #논산시 #계룡시 #부여군 #서천군 #금산군 #세종시

[Copyright (c) by cmbdj.co.kr, Inc. All rights reserved]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사진제목
영세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 신청 기한 6월 30일..김종혁 기자 [2024.04.22] [3,254]

[아나운서]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영세 소상공인 대상 전기요금 특별지원` 사업의 신청 마감 기한을 오는 6월 30일까지 연장합니다. [기사]전기요금 특별지원 사업은 에너지비용 인상에 따른 영세 소상공인..more
정부, 유류세 인하 조치 2개월 추가 연장이채령 기자 [2024.04.17] [3,392]

[아나운서]정부가 중동 사태로 인한 경제적 불확실성에 대응해 유류세 인하 조치를 2개월 더 연장하기로 했습니다.[기사]현재 휘발유 유류세는 탄력세율 적용 전 820원에서 205원 낮춘 리터당 615원이며, 경유와 LPG ..more
농산물 가격 안정세… 출하량 증가 영향금채윤 기자 [2024.04.17] [3,523]

[아나운서]대전 지역 농산물 가격이 안정세를 되찾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기사]14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농산물유통정보에 따르면 대전의 12일 대형마트에서 판매되는 대파 소매가격은 2,640원으로 전..more
충청권 아파트 값 내림세… 세종 하락폭 전국 1위이채령 기자 [2024.04.08] [3,663]

[아나운서]충청권 아파트 매매 가격이 하락한 가운데 세종은 전국에서 가장 큰 낙폭을 기록했습니다.[기사]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3월 넷째 주 전국 아파트 매매가격은 0.04% 하락했으며, 대전과 충남은 각각 0.03%, ..more
대전 소비자물가 상승률 3.2%… 전국 평균 상회이채령 기자 [2024.04.05] [3,515]

[아나운서]대전의 소비자물가지수 상승률이 충청권에서 유일하게 오르고 있는 가운데, 전국 평균보다도 높게 나타났습니다.[기사]충청지방통계청에 따르면 대전의 소비자물가지수는 113.66으로 전년 동월 대비 3.2..more